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주식시장에서 방산주들이 많은 등락폭을 보여줬습니다. '김정은 위독'이라는 CNN의 기사로 시작해서 북한 전문가들의 근거 없는 추측으로 남북 간 긴장감이 고조될 것을 우려해 투자자들이 방위산업주에 몰리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빅텍이라는 종목이 가장 화제였던 거 같습니다. 

하지만 금일 순천린비료공잔 준공식에 김정은이 깜짝 등장을 하면서 그동안 있었던 많은 논란에 끝을 맺었습니다. 그로 인해 '김정은 사망'이 유력하다는 정치인들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게 되었고, 방산주를 매수한 투자자들을 공포로 몰아넣었습니다. 

빅텍 일봉 차트

빅텍 차트를 보시면 29일 18.44%까지 상승 후 주말간 악재(오늘 소식)의 부담으로 장막판 모든 상승분을 반납하고 -3.30 -3.30%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분명 전 포스팅에도 언급을 했지만 이러한 종목은 기업 실적으로 오른 것이 아닌 테마성으로 오른 것이며 리스크가 너무 커서 오버나잇 종목으로 부적절하다고 했습니다. 

 

방산주 주가 상승 이유는? 앞으로 전망은?

코스피가 1400대까지 하락을 한 후에 1900대까지 강하게 반등을 했습니다. 아마 이 기간에 수익을 거두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동학 개미 운동이라고 외인들의 매도에도 개인 투자자들이 지속적인 매수..

stockseven.tistory.com

5월 4일 장이 열릴 시에 빅텍을 포함 스페코, 한일단조, 퍼스텍 등 많은 종목들이 갭하락으로 시작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위 종목들은 '김정은 사망' 기대감으로 오른 종목이고 그 기대감이 물거품이 돼버린 것이기에 하한가도 대비하셔야 합니다. 빅텍의 경우 2,500~3,000원 가격대까지 내릴 가능성이 많으며, 미 증시 하락으로 인해 코스피, 코스닥도 하락으로 이어진다면 더 큰 하락 폭을 키울 수 있다고 의미 없는 예상을 해봅니다. 

 

만약 빅텍을 들고 있다면?

  1. '내 탓이오' 라고 인정을 하고 장 시작하자마자 손절을 하고 당분간 휴식을 취하면서 올바른 투자법을 점검해본다.
  2.  빅텍이 상폐 위험이나 유증 위험이 있는지 조사를 철저히 하고 없다면 2,500원~ 3,000원대 물타기를 거하게 하고 북한이 핵실험을 하거나 미사일을 쏘거나 김정은이 죽기를 매일 밤 기도한다.
  3. 사진과 영상은 조작이라고 생각하며 현실 부정을 하고 빅텍에 집착을 하면서 버틴다.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