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코로나 및 각종 악재로 인해 종합지수는 물론 전 세계 증시가 하락을 했습니다. 다행히 기술적 반등이 나왔지만 바닥권에서 매수를 못한 기존 투자자에게는 아직도 계좌가 마이너스이거나 수익률이 기대에 못 미치는 것이 사실입니다. 

(yg엔터테인먼트 차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일봉 차트를 보시면 이번 하락으로 주가는 18,950원 바닥을 찍고 30,000원대 까지 약 100%에 가까운 반등을 보여줬습니다. 이 종목은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 양현석이 설립한 연예 기획사로 2015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지누션, 원타임, 휘성, 거미, 빅뱅, 세븐, 투엔이원 등 많은 히트 가수를 발굴했으며, 대한민국 3개 연예기획사(SM, JYP, YG)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최근 움직임을 보시면 2019년 버닝 썬 게이트 관련으로 빅뱅의 멤버 승리가 탈퇴를 하게 되고 아이콘 멤버 B.I가 마약 혐의로 탈퇴를 하였으며, 양현석 대표도 승리와 엮이면서 사퇴를 했습니다. 이로 인해 주가는 연이은 하락을 이어갔습니다. 

https://www.ygfamily.com/index.asp?LANGDIV=K

 

YG ENTERTAINMENT

엔터테인먼트 업체, 빅뱅, 블랙핑크, 위너, 아이콘, 악뮤, 트레저 등 프로필 제공

www.ygfamily.com

앞으로 주가 전망은?

악재는 이미 주가에 반영이된 상태이며, 종합 증시 하락으로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주가는 다시 한번 바닥권을 다지는 모습입니다. 앞으로 빅뱅의 컴백도 기대되고 '부부의 세계'에서 주연으로 활약한 '배우 김희애' 씨의 상품가치는 더 올라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사회적 물의로 인해 기업의 이미지가 큰 타격을 받았지만 현재 Yg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된 연예인의 가치(상단 홈페이지에 가시면 소속된 사람을 볼 수 있습니다.)가 하락하는 것은 아니기에 주가도 다시 50,000~60,000원 권을 도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시진핑 방한으로 중국 한한령 해제가 되면 그 이상의 주가도 기대해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리스크는 무엇인가?

1. 엔터 주는 소속된 연예인이 사고를 치거나 메인 연예인 다른 소속사로 옮기는 것이 주가에 타격을 줄것입니다.

2. 중국 관계 악화로 인해 매출이 감소돼 주가가 하락을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 주가에는 이미 반영됨)

 

현 주가는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이지만 항상 종합 증시와 세계 경제 흐름을 참고하셔서 분할 매수로 접근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Total
Today
Yesterday